본문 바로가기
마이라이프/요리

[에어프라이어 요리] 집에서 만들어 먹는 '군고구마' + 아웃백 '허니버터 고구마' 굽기

by 꼬냉상 2021. 12. 30.

늦은 밤~
뜬금없이 '군고구마'가 생각나는 밤!

먹고 싶은 음식이 생각났는데
주저할 필요가 없죠!

오늘은 야식은 바로
에어프라이어로 집에서도 가능한
'군고구마' + '허니버터 고구마'
입니다~


<오늘의 먹부림 메뉴>
겨울 간식 #군고구마
아웃백에서 먹던 그맛 #허니버터고구마

<기본재료>
고구마, 버터, 꿀 또는 연유, 치즈

<조리순서>
1. 에어프라이어에 종이 호일을 깔고
깨끗이 세척한 고구마를 넣어줍니다.

2. 200도에서 25분 정도 돌려줍니다.
생(?) 군고구마를 드시려면
30~35분 한 방에 돌리면 될 듯

고구마를 찔러보니 적당히 잘 익은것 같군요!

3. 허니버터 고구마로 만들 녀석들은
나이프를 이용해 반을 잘라줍니다.

4. 버터 한 조각씩 넣어주고, 꿀을 발라줍니다.
(피자 치즈를 먼저 올리고 난 뒤에
연유나 꿀을 뿌려도 되지만
꿀이 진~해서 먼저 녹이면서 발라준 것)

5. 피자 치즈를 듬뿍 올려줍니다.

6. 다시 에어프라이어에서 5분 더!

짜란~! 완성!!
저는 10~ 15분 돌려서
치즈가 살짝 탄 것처럼 보이네요;;

하지만...
보이는 것보다 훨씬 맛있습니다!

치즈가 쭉쭉 늘어나는 이맛!

고구마 안도 촉촉하네요~
아주 적절히 잘 익었어요!

오늘의 야식도 성공적!

사실 저희집에서는
테라스 불멍과 함께
진짜 군고구마도 요리가 가능한데요~

노릇노릇 입에 녹는 그맛

직접 불을 피우는 수고로움 없이
에어프라이어로 손쉽게 가능하다니!

이제 집에 고구마가 남아나질 않겠어요ㅎㅎ

하루하루 먹는 것에 진심인 자의..
오늘 뭐 먹었지 기록입니다 :)

도움이 되었다면
로그인이 필요 없는
♡공감 을 눌러주세요~ 꾸욱!!

반응형

댓글